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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nreal/Tips

[UE Tips] 언리얼 엔진에서 웹캠 출력하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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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생각보다 유니티에서 하는 것 보다 쉬워서 놀랐다.
  • 보통 웹캠을 받아 출력하는 기능은 유니티로 많이 작업했는데, 언리얼 엔진으로 작업할 수 있는 걸 확인하고 비주얼과 함께 가져갈 수 있을 듯 하다.

 

  • 먼저 컨텐츠 브라우저에서 Media Player를 만들어 준다.

Media Player 생성

 

  • 이미지와 같이 웹캠을 정상적으로 인식하는지 테스트를 해본다.

WebCam 확인

 

  • 블루프린트를 만들어준다. 일단은 Actor로

BP (1/2)

  • Enumerate Video Capture Devices 노드로 현재 비디오 캡쳐할 수 있는 디바이스들을 찾아와준다. Make Bitmask를 통해 원하는 필터를 걸어줄 수 있다.
  • EMediaWebcamCaptureDeviceFilter로 웹캠을 필터링할 수 있지만 만약 웹캠을 찾을 수 없다면 EMdiaVideoCaptureDeviceFilter로 필터링하면 된다.
  • For Each Loop로 출력하고 싶은 웹캠을 찾아준다.

 

  • 원하는 웹캠을 Equal String으로 찾아준뒤, Open Url로 출력해준다.

BP (2/2)

  • Open Url에 사용할 Media Player를 아까 생성해 둔 Media Player를 받아 올 수 있게 빼준다.

 

  • Media Player를 생성할 때 나온 Media Texture를 출력하고 싶은 곳에 드래그하면 Material이 생성됨과 동시에 웹캠이 적용된다.

Plane에 Media Texture 적용하기

 

  • 동일한 방법으로 실제 카메라를 웹캠처럼 사용하여 텍스처를 가져올 수 있다.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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