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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nreal/Tips

[UE Tips] Enhanced Input System 활용하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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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기존에 블루프린트에서 이벤트 키맵핑이나 Input을 설정할 때 블루프린트 내부에서 설정하고 적용했다면, Enhanced Input System을 활용하여 관리하는게 더 좋다.
  • 왜냐하면 블루프린트 내부에서 설정을 하면 어디에 어떤 키맵핑이 사용되고 어떤 효과를 주는지 모르기때문에 관리나 트래킹이 어렵다.

 

 

  • Input Mapping Context와 추가하고 싶은 Input Action들을 추가해준다.

Input Mapping Context, Input Action

  • Input Mapping Context
  • Input Action

 

  • Input Action

Input Action

  • Value Type
    • 타입을 지정할 수 있다. (bool, float, vector2D, vector)
  • Triggers
    • 트리거 타입을 설정할 수 있다. (Pressed, Released, Chorded Action …)
  • Modifiers
    • Input Action의 최종 값에 약간의 변형을 줄 수 있다. (Negate …)

 

  • Input Mapping Context

Input Mapping Context

  • Input Mapping Context에 사용하려고 하는 Input Action들을 추가해준다.
  • Left Shift + M 처럼 여러 입력을 함께 받고 싶으면 다음과 같이 설정해주면 된다.
    • Triggers에서 Chorded Action으로 설정해주면 된다. 이때, Left ShiftInput Action에서는 Triggers에서 아무것도 설정해주지 않아야 한다.

Triggers에 아무것도 설정하지 않은 모습

 

BP (1/2)
BP (2/2)

 

  • 기본적으로 입력을 받을 BP에 다음과 같이 Enhanced Input System을 사용하기 위해 Mapping Context를 설정해준다. (보통은 Pawn이나 Player Controller)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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