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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nity/하나부터 열까지

[Unity VEG] 하나부터 열까지 - Lifetime과 Age의 차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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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VEG로 작품을 계속 만들다 보면 Lifetime과 Age라는 변수들을 볼 수 있다. 처음 마주했을 때는 두 변수의 차이를 이해하기 어려울지도 모른다.

 

 

 

Lifetime

  • Lifetime은 보통 Init 부분에서 선언하고 정의하는데, 이는 하나의 파티클에 대한 수명이라고 이해하면 쉽다.
  • 파티클이 생성되고, Lifetime에서 설정된 값의 시간이 지나면 파티클은 사라진다.
  • 어찌보면 Lifetime라는 뜻도 맞지만 Duration이라는 말도 맞다고 생각

 

 

 

Age

  • Age는 나이라고 이해하면 쉽다. Age의 경우 Get Current Age를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, 이는 말 그대로 파티클의 현재 나이를 가져오는 값이라고 보면 된다.
  • 그렇다면 Age의 값은 파티클이 생성되는 0에서 부터 설정된 Lifetime까지의 값을 가지게 된다.
  • 이를 활용하면 제한적인 Lifetime안에서 특정 Age에서 파티클에 움직임에 대한 변화나, 크기에 대한 변화.. 등등을 주는 것도 가능하다.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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