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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nity/하나부터 열까지

[Unity VEG] 하나부터 열까지 - Spawn과 Initialize Particle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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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onstant Spawn Rate / Single Burst / Periodic Burst

  • Constant Spawn Rate
    • 기본적으로 Spawn을 할 때 많이 쓰임. 생성될때 생성되는 파티클의 수를 설정할 수 있음
    • Initalize Particle에서 설정된 Capacity의 수에 맞추기 위해 동작함

 

Constant Spawn Rate - Capacity를 맞추기 위해서 계속해서 생성함

 

  • Single Burst
    • 말그대로 한번만 생성하는 컴포넌트
    • VFX를 플레이하는 이벤트를 받고 Delay에 설정된 시간만큼 대기한 뒤, Count만큼 한번만 생성한다.
      (Count는 최대 생성할 수 있는 Initalize Particle에서 설정된 Capacity의 수를 넘을 수 없음)

 

Single Burst - Delay 후 한번만 생성

 

  • Periodic Burst
    • 말그대로 주기적으로 생성하는 컴포넌트
      (Periodic은 다른 곳에서도 자주 나오고 사용하니 알아두면 좋음 - 주기적인 이라는 뜻을 가짐)
    • VFX를 플레이하는 이벤트를 받고 Delay에 설정된 시간만큼 대기하고 Count만큼 생성한다.
      (Delay설정된 시간마다 생성함)
      (Count는 최대 생성할 수 있는 Initalize Particle에서 설정된 Capacity의 수를 넘을 수 없음)

 

Periodic Burst - Delay마다 Count만큼 파티클 생성

 

 

 


 

 

  • Set Position from Map
    • 이 컴포넌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Point Cache를 알면 좋음
    • 특히 참조할 Map으로 Point Cache로 구운 Mesh의 normal값으로 설정하면 설정한 Mesh의 Vertex Normal의 위치에 파티클들이 위치하게 됨

 

Point Cache란?

Visual Effects>Utilities>Point Cache Bake Tool
Point Cache Bake Tool

 

  • Bake Mode를 Mesh로 설정하고 Bake할 때 Export할 Normals, Colors, UVs 등을 설정할 수 있음
  • 여기서 설정한 옵션만큼 VEG의 속성값으로 사용할 수 있음

 

  • Attribute Mapnormal로 설정했을 때

Set Position from Map에서 참조할 Map을 Point Cache로 구운 Mesh의 normal값으로 설정하면
각 Vertex Normal에 파티클들이 위치하게 된다. 성게같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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