728x90
반응형
AddForce
- Unity를 사용하다보면 AddForce라는 기능을 사용할 때가 있습니다. 바로 RigidBody 컴포넌트를 가진 오브젝트에게 힘을 가하기 위해 사용하는 기능입니다.
- 비슷한 종류로는 AddTorque등의 기능이 있습니다. (회전에 대한 힘을 주는 기능)
- 이 AddForce는 유니티에서 다음과 같은 공식을 따르고 있습니다.
F = MA
- 힘 = 질량 * 가속도이며, 여기서 가속도는 다음과 같이 구할 수 있습니다.
- 그렇기 때문에 시간을 빠르게 돌려주는 Timescale의 값을 높여준다면, 걸린 시간이 감소하게 되므로, Timescale 값이 커질수록 가속도는 커지게 됩니다.
- 그렇기 때문에 힘 = 질량 * 가속도의 공식에 의해 물체에 주어지는 힘은 커질수밖에 없습니다.
- 한 물체에 같은 힘을 주더라도 Timescale을 다르게 설정하면 다른 값을 얻을 수 있게 됩니다.
- 다음 영상과 같이 물체에 동일한 값의 힘을 주었지만, 가속도에 영향을 주는 Timescale을 증가시킬수록 더 멀리 물체가 이동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.
728x90
'Unity > Tip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Unity] HDRP 환경에서 Light가 동작하지않을 때 (0) | 2023.11.13 |
---|---|
[Unity] NDI사용시 유니티 크래쉬가 나는 상황 (0) | 2022.08.18 |
[Unity] 내부 저장소를 통해 Package Manager 활용하기 (Verdaccio 설치 및 실행) (0) | 2022.03.12 |
[Unity] HDRP - Light Explorer, Light Layers, Post-processing (5/5) (0) | 2022.02.21 |
[Unity] - Coroutine (0) | 2022.02.20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