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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정리
- 게임이 대형화되면서 성능과 유지보수 두 가지가 모두 중요해짐
- 언리얼 엔진은 C++ 언어를 확장한 언리얼 오브젝트라는 객체 구조를 고안함
- 지정된 매크로를 사용해 빌드를 수행하면, 추가 코드가 자동으로 만들어지는 구조를 가짐
- 언리얼 오브젝트를 사용해 대규모 게임 제작을 안정적으로 설계하고 구현할 수 있음
- 게임 프로그래밍의 특수성
- 사용자
- 쾌적한 경험을 위해 단일 컴퓨터에서 최대 성능을 뽑아 내야 한다.
- 개발자
- 게임의 규모가 커질수록 방대하고 복잡한 기능을 안정적으로 관리해야 한다.
- 사용자
- 언리얼 오브젝트
- 언리얼 엔진이 설계한 새로운 시스템의 단위 오브젝트(객체)
- 기존 C++ 오브젝트에 모던 객체 지향 설계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추가한 오브젝트
- 일반 C++ 오브젝트와 언리얼 오브젝트의 두 객체를 모두 사용할 수 있음
- 구분을 위해 일반 C++오브젝트는 F, 언리얼 오브젝트는 접두사 U를 사용함
- 각 오브젝트의 사용 용도
- C++ 오브젝트
- 저수준의 빠른 처리를 위한 기능 구현에 사용
- 언리얼 오브젝트
- 콘텐츠 제작에 관련된 복잡한 설계 구현에 사용
- C++ 오브젝트
- 언리얼 엔진이 설계한 새로운 시스템의 단위 오브젝트(객체)
- 언리얼 오브젝트가 가지는 특징
- 클래스 기본 객체(CDO)
- 클래스의 기본값과 타입 정보의 제공
- 리플렉션(Reflection)
- 런타임에서 클래스 정보의 참조 기능
- 인터페이스(Interface)
- 모던 객체 지향 언어가 제공하는 인터페이스의 제공
- 향상된 열거형
- 보다 향상된 열거형의 지원
- 델리게이트(Deligate)
- 객체간의 결합을 낮출 수 있는 델리게이트 기능의 제공
- 가비지컬렉션(Garbage Collection)
- 자동 메모리 관리
- 향상된 구조체(Struct)
- 리플렉션이 가능한 구조체의 지원
- 직렬화(Serialization)
- 객체 정보를 바이트 스트림으로 저장, 전송, 불러들이는 기능
- 클래스 기본 객체(CDO)
해당 포스트는 인프런의 <이득우의 언리얼 프로그래밍 Part1 - 언리얼 C++의 이해>
강의를 수강하고 정리한 내용입니다.
이득우의 언리얼 프로그래밍 Part1 - 언리얼 C++의 이해 | 이득우 - 인프런
이득우 | 대기업 현업자들이 수강하는 언리얼 C++ 프로그래밍 전문 과정입니다. 언리얼 엔진 프로그래머라면 게임 개발전에 반드시 알아야 하는 언리얼 C++ 기초에 대해 알려드립니다., [사진] 언....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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