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Unreal/Niagara

[UE] 나이아가라 변수 네임스페이스 종류

728x90
반응형

 

Niagara Namespace

 

  • User
    • 파티클 시스템 외부로 노출, BP 등을 통해 변경할 수 있는 파라미터
    • 나이아가라 내부에서는 변경할 수 없음
    • 수정 불가능
  • Emitter
    • 이미터 단계에서 관리하는 변수
    • 이미터는 이 타입에 대해 Get/Set이 가능하나, 파티클 단계에서는 Get만 가능
    • Scope에 따라 수명주기에 한계
  • Particle
    • 파티클별로 관리할 속성들은 Particle 네임스페이스를 추가하며, 관련된 데이터가 각 파티클별로 attribute 개수를 늘려가며 기록됨
    • Scope에 따라 수명주기에 한계
  • Local
    • 특정한 모듈 안에서만 사용
    • 해당 모듈이 끝나는 순간 파괴되는 변수
    • Scope에 따라 수명주기에 한계
  • StackContext
    • 어떤 프레임이 끝난 이후에도 초기화되지 않고, 다음 프레임으로 계속 값을 넘겨서 사용할 수 있는 변수
    • 계속적으로 전달
  • Transient / Physics / …
    • 해당 모듈이 끝나 다음 모듈이 실행되는 중에도 쭉 이어서 값을 전달
    • 해당 프레임이 모두 완료될 때 파괴되는 변수
    • 전달은 되나, 프레임이 끝나면 0으로 초기화
  • Output
    • Transient와 유사하나, 특정 모듈의 결과물로 나왔던 순간을 기록하여 추후 재활용할 수 있도록 Output.Module.ParameterName 과 같이 사용하는 변수
    • 전달은 되나, 프레임이 끝나면 0으로 초기화

 

 

 


 

 

 

  • 참고
언리얼 페스트 2023 서울 | DAY 2 | 나이아가라로 워터 인터랙션 컴퓨트 셰이더 만들기

 

 

728x90

'Unreal > Niagar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UE] Niagara Tips 1  (0) 2024.05.12