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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nreal/Tips

[UE Tips] 언리얼과 친해지기, 언리얼의 이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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언리얼 이해하기

 

언리얼의 뷰포트 화면 / 유니티의 씬 화면과 같은 개념이다.

  • 우클릭 + WASD로 이동 가능 / Shift + 이동은 안되지만, 마우스 휠을 통해 이동 속도를 제어할 수 있다.
  • 우클릭 + QE를 통해 수직 이동도 가능하다.
  • 언리얼은 유니티와 다른 좌표계를 사용한다.
    • 언리얼의 Z축이 유니티의 Y축과 같고, 언리얼의 Y축이 유니티의 Z축과 같다.

 

언리얼의 아웃라이너 / 유니티의 하이라키창과 비슷한 개념인듯하다.

 

언리얼의 콘텐츠 브라우저 / 유니티의 프로젝트와 비슷한 개념인듯하다.

 

  • 액터 클릭후 End키를 누르면 바닥과 밀착시킨다.
  • 액터 클릭후 선택모드가 아닌 모델링 모드를 선택한 후 간단한 모델링 편집을 진행할 수 있다.
    • 해당 모델링/에셋의 피벗을 변경할 수 있다.

 

  • 뷰포트 11시 방향UI를 클릭하여 에디터상에서의 고해상도 스크린샷을 캡처할 수 있다.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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