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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언리얼 엔진을 다루다 보면 코드 뿐만아니라 언리얼 에디터 자체에서도 버그가 나곤 한다.
- 그 중 언리얼 C++ 클래스를 추가 및 수정하다보면 다음과 같은 현상이 일어날 때가 있곤 하다.
- 이 경우 75%에서 무한 로딩 현상이 일어나는 이유는 여러가지 있는데 그 중 한가지는 바로 생성자 코드에서 오류가 났을 경우가 크다.
- 언리얼 에디터 75%이면 게임 모듈이 로딩되는 시점이기 때문에 추가 변경된 생성자 코드에서 Asset Reference를 로딩하는데 정상적인 Reference가 아니라던지 하면 무한 로딩이 걸리곤 한다.
AABPlayerController::AABPlayerController()
{
// 클래스 정보를 불러 저장
static ConstructorHelpers::FClassFinder<UABHUDWidget> ABHUDWidgetRef(TEXT("/Game/ArenaBattle/UI/WBP_ABHUD.WBP_ABHUD_C"));
if (ABHUDWidgetRef.Class)
{
ABHUDWidgetClass = ABHUDWidgetRef.Class;
}
}
- 본인의 경우에는 ConstructorHelpers를 통해 Asset Reference로 불러오는데에서 문제가 생겼었다.
- 다음 생성자 코드를 주석처리하니 정상적으로 열렸다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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